티스토리 뷰



현재 조금씩 증권공부를 해나가고 있는데, 아직 어떤 종목을 어떻게 투자할 지도 정하지 않았고 막막하기만 했습니다.


여러 정보를 검색하던 중 모의투자라는게 있더군요.


모의투자를 하려고 키움증권, 미래에셋증권, 한국투자증권 등을 찾아보았는데, 이 모의투자들은 참여기간이 1개월에서 3개월 정도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.


제가 원한 모의투자는 길게 보고 있었거든요. 약 1년에서 3년정도?


저는 단타로 거래할 것도 아니었고, 제가 발굴한 종목을 묵혀놓고 투자 감각을 익히려고 했습니다.




결국 계속 검색하던 차에 증권 플러스 모의투자를 찾게되었습니다.





이 앱은 코스콤과 증권플러스 라는 회사가 하는데요,


카카오톡과 연결되어 있어 가입도 상당히 간편했습니다.


카카오톡에서 '증권플러스'를 친구 검색해 들어가면, '증권플러스 모의투자'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






모의투자 첫번째 화면인데요, 현재 모의투자 주간 수익률로 올해 말까지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.




첫번째 이벤트는 친구초대시마다 모의투자시 필요한 예수금을, 주간 수익률 순위로 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, FUN-CON (CJ 상품권) 5만원권을 준다고 합니다.


또 연말까지 주간 수익률로 VIPS 쿠폰, 라그릴리아 쿠폰을, 버거킹 쿠폰을, 접속일수로 한스케이크 상품권, 베스킨라빈스 상품권, 나뚜루 상품권, 파리크라상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.







모의투자도 연습해보고, 선물도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는 단기적 이익을 보고 투자하는 게 아니라서 선물은 못 받을듯 하네요 ^^




간편하게 가입했다면, 이제 정말 실전처럼 모의투자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봐야겠죠?





위의 이벤트 페이지를 끄고 첫번째 페이지 입니다!


제가 관심있는 종목을 볼 수 있게 모아놓은 페이지가 나오네요.





거래 페이지 인데요, 일반주문 페이지 입니다. 이 곳에서 매수, 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.




호가주문 페이지 입니다. 저는 아직 호가주문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아마 특정 가격대에 매수하는 것이 아닐까요?




제 통장의 잔고페이지 입니다. 모의 예수금이 500만원 있네요.


처음 가입할 때 예수금 500만원을 준답니다.






이번엔 OCI를 10주 사보겠습니다.


10주를 넣고 현금매수를 누르면,





 이렇게 매수주문확인 창이 뜹니다.


그리고 매수확인 버튼을 누르면 매수가 완료됩니다.


이렇게 주식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.






이 페이지는 모의투자를 하는 사람들의 랭킹 페이지 입니다.


누적리그에서는 1월 부터 12월 까지의 수익률이므로, 상당히 오랜기간 투자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!


또, 랭킹 순위에 오른 분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~





이 모의투자 앱은 카카오톡으로 가입할 수 있어서 편리한 면도 있지만,


저에게 가장 큰 메리트는 단기간 투자가 아닌 1년 단위의 장기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.


1개월에서 3개월간 모의투자대회를 한다고 하지만, 이는 투자가 아닌 투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.


저는 앞으로 금융공부를 하면서 모의투자로 1년정도 감을 쌓아보려 합니다.



















댓글